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수소 전기차 넥쏘 / 애기오닉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30. 08:12

    >



    >


    소식이 늦었습니다. 얼마 전 현대자동차 H-블로거 데이로 EV 엑스페리언스 다녀온 얘기를 해 보려고 합니다.사실 저는 현대자동차를 구입해서 타면서 장단점을 분명히 구분해서 얘기하지만 오늘은 좋은점 위주로 이야기 하겠습니다.현대자동차에서 최근의 고성능 브랜드 N과 다양한 모터스포츠의 출전, 그리고 미래 자동차 시장을 위해 다양한 전기자동차 개발은 자국의 자동차 브랜드로서 정말 만족하고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사실 메인 스토리 이벤트는 개인 사정으로 별로 참석하지 않지만, 이번에는 현대수소전기차 넥소와 에기오닉 EV, 그리고 얼마 전 출시된 코나 EV를 경험할 수 있어서 방문했습니다.


    >


    얼마 전 출시된 코나 EV를 직접 체험하고 싶었는데요. 차량 배정을 공정하게 추애초를 통해 나는 돌아오는 길에 현대 넥소를, 오는 길에는 어린이 오닉 EV를 시승하기로 했다.우선 현대자동차의 전기자동차 어린이 오닉 EV/코나 EV와 수소전기차 넥소에 대해 구분해야 한다.아이 오닉, 코나 EV차량은 100%전기 차량에서 전기를 충전하고 차량을 움직이는 방식으로 현대 자동차 넥소는 수소 전기 차에 압축 수소와 외부 공기를 반응시켜서 전기적에 던 신지를 얻고 이를 통해서 모터를 구동하는 방식으로 주행하는 차량 이다니다.


    >


    현대 넥소에 앉았을 때의 추억은 완전히 새로운 차량이었습니다. 스티어링은 좀 부족한 상념이지만 센터페시아의 상념은 미래의 자동차는 이렇게 나와. 라는 상념이 강했습니다.


    >


    특히 나쁘지 않고 계기판의 네비게이션이 연결된 스타 1로 최신 벤츠 S클래스 수준의 차량에 많이 적용했고 다른 브랜드도 이런 방식으로 계기판의 전돌 타ー페시아을 디스플레이에 연결하는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는 오산 댄(희 미래적인 생각을 주고 있습니다.


    >


    가장 인상적인 것은 센터 페시아의 하단부입니다.모든 것이 버튼 방식으로 정리되어 있고, 기어 변속도 버튼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제 느낌으로는 앞으로 현대차가 이런 방식을 주로 사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현대 수소전기차 넥소의 업무주행 느낌은 전기차를 몰아서 주행했을 때와 같은 이질감이 별로 없었습니다.전기차를 점점 많이 시승해 그럴 수도 있겠지만 소음 없이 진동 없이 공중에 떠 있는 느낌보다는 내연기관과 크게 다를 바 없는 주행을 주고 있습니다. 물론 차량에는 소음 본인 진동이 없어 전기 자동차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


    현대자동차의 새 전기 자동차 '코자신' EV는 곧 시승하여 생각을 전달하오니,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


    NEXO에는 이렇게 깜빡이를 켜면 계기판에 사각을 표시해주는 기능이 적용되어 있습니다.이 기능은 최근 발매된 기아 K9에 적용하고 큰 호응을 얻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그 기능을 보고이것이 필요한가?란 견해를 했는데 정작 쓰면 사각이 없는 편리한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수소 전기 자동차 넥소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HDA수준 2의 반 자율 주행 기술이었습니다.이미 현대자동차의 HDA는 최근 출시된 싼타페에서도 경험했지만 디젤 엔진인 HDA와 전기차의 HDA에 감정은 조금 달랐습니다. 뭐랄까? 전기열차를 보통 타는 감정이랄까? 점차 완성도가 높아지는 HDA 기술은 조만간 완전 자율주행차가 출시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


    정스토리의 다양한 인포메이션 기능은 넥소를 시승하는 시간이 짧게 느껴질 정도로 매우 다양한 기능이 있었습니다. 특히 일반 전기 자동차와 달리 연료 전기 주행 모든 것이 신기했습니다.


    >


    많은 분들은 수소전기차에 대해 부정적인 시간을 보이고 있습니다. 수소는 위험하다. 라는 생각이 있습니다.국내에서 LPG차량이 사고를 당해 폭발한 적이 있습니까? LPG차량이 위험하다고 택시를 타지 않나요?이에 앞서 한국의 LPG차량 기술은 세계 선진국 이상의 수준이며, 그 기술을 바탕으로 보다 안전한 수소전기차를 제작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


    간단하게 넥소를 한번 볼까요? 넥소의 디자인은 현대차의 미래 디자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사실 로고를 뽑아보면 어느 회사인지도 모르겠지만 여러 디자인의 방향이 나쁘지 않고 안에 더 새롭게 디자인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특히 헤드라이트와 DRL 방식은 미래적인 상념으로 앞으로 이렇게 차가 나올까? 하지만 현대 KONAEV와 싼타페만 봐도 이런 디자인의 차량들이 앞에 나오는 디자인에 얼마나 큰 영향을 주는지 알 수 있습니다.


    >


    리어 디자인은 클리어 램프를 사용하고 있으며, 보다 심플한 디자인이 매력적입니다.뭐랄까 이런 디자인도 우리는 할 수 있어!! 바닥의 스토리같은 견해가 강한 차량입니다.


    >


    수소 전기 자동차 넥소의 가격은 모던 모델 6,890만원/프리미엄 7,220만의 가격대를 가지고 있습니다..이 가격 대면 보통 강하지만, 수입 세단을 구입할 수 있는 가격이지만 그러나 수소 전기 자동차 넥소는 전기 차로 구분되어 수소 전기 자동차 보조금을 받으면 2,250만원 정도를 받을 수 있고 넥소의 지자체 보조금 한개, 250만원을 내 똥 보조금으로 추가로 받으면 실제네 똥 가격은 3천 만원대에서 4천만원 초반대의 현대네 똥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어요.


    >


    현대 자동차는 20일 3년 세계 최초로 수소 전기 자동차의 투산을 내놓은 후에 전 세계의 수소 전기 자동차 넥소를 발매했습니다..하지만 충전 인프라가 전국에 8곳밖에 없어 아직 구입하기에는 다소 子供된 모습일 수 있지만, 향후 인프라가 구축되면 미래에는 전기차의 장점과 내연기관의 장점을 동시에 갖고 있는 이 차량이 많은 것 같습니다.


    >


    수소전기차의 보조금 같은 부분도 중요하지만 수소전기차의 충전시설 같은 인프라가 구축되면 미래 자동차 시장을 선도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만약 여유가 있으면 내 똥 보조금을 받고 제1최근 구입하는 로거도 나쁘지 않게 슴니다.


    >


    한차이지만 확실히 다른 2차에 시승했습니다만, 오늘은 넥소을 중심으로 스토리를 짜봤습니다.모든 사람들이 전기차는 미래의 답이라고 이야기를 하는데 제 생각엔 전기차보다는 수소전기차의 미래가 더 밝은 미래가 아닐까 싶어요.


    >


    오한상은 현대자동차 넥소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